반응형

콜린이노시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린이노시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콜린이노시톨 영양제가 광고나 인터넷에 많이 눈에 띄는걸 보실수 있었을 텐데요
관련해서 한번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적인 변화나 식습관 변화로 인해서 난소,자궁에 대한 질환이 많이 늘어남을 알 수 있습니다. 난소,자궁에 도움을 준다는 콜린이노시톨이 각광을 받고있습니다.

 

 

 

콜린이노시톨 효능


▶콜린이노시톨이란?
콜린이노시톨은 하나의 단어가 아니라 콜린과 이노시톨 두개의 영양성분이 합쳐진 용어입니다.

콜린과 이노시톨이 함께 배합되면 흡수를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영양제가 되어 함께 결합된 제품이 많이 나오는 듯합니다.
이노시톨은 콜린과 함께 섭취했을 때 우리 몸에 더 도움이 많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있습니다.

 

 

콜린이노시톨 부작용
콜린이노시톨 효능

▶콜린이노시톨 효능
여기서 콜린이란 근육운동/간기능/신경기능/두뇌발달/에너지레벨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신진대사를 유지하기 위한 다량의 영양소를 뜻합니다. 신경신호 전달 밑 해독에 사용되는 과정에 콜린이 사용되며 DNA생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린이노시톨 효능


이노시톨이란?
이노시톨은 모든 세포들이 생존하기 위해서 필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보통 비타민b8이라고 불리우는 것이 이노시톨입니다. 세포막의 주요 구성요소이며 신체에서 구조적인 역할을 하게되는 탄수화물 유형입니다.
이노시톨은 혈당조절에 영향을 주며 세로토닌과 도파민 같은 뇌에 영향을 주며 뇌세포의 신진대사, 지방 연소 및 저장, 에너지 사용 및 스트레스 반응에 영향을 주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노시톨은 또한 호르몬 활동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난소와 배란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을 만들기 위해 난소에서 사용됩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보통 불규칙한 생리기간, 불임,난임, 체중증가, 무월경을 초래할 수 있는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을 유발하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들에서 이노시톨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2-3개월가량 엽산과 함께 사용되었고 다낭성 난소증후군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증명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노시톨의 효과는 여성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엽산과 함께 이노시톨을 사용하게 되면 정자의질, 정자 수 및 수정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린이노시톨 부작용

▶콜린이노시톨 부작용
무엇이든 과유불급입니다. 난소나 자궁에 좋다고 하여 이노시톨을 많이 복용하는 것 또한 좋지는 않습니다.

이노시톨을 많은 양을 한꺼번에 복용하게 되면 메스꺼움, 두통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2-4g정도의 섭취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캡슐형태의 알약보다는 가루로된 이노시톨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